관리 메뉴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시마노 RP9 로드 슈즈 및 클릿 피팅 후기(청주 진바이크) 본문

제품후기/자전거

시마노 RP9 로드 슈즈 및 클릿 피팅 후기(청주 진바이크)

@thiskorea 2015. 9. 11. 17:55

가게에 갔더니 신발이... 우와....

예전 신발.. ㅠㅠ 은 너무 낡아서 이제 구멍이 날 정도...

프랑스까지 갔다왔는데 이제 굿바이~

 

사장님이 자꾸 펌프를

신발 이제 바꿀 때가 되었다고.

6년 신었으면 이제 그만 신으라고.

 

결국 펌프에 훅.. 넘어가고 말았네요.

 

 

신상. 시마노 RP9 장거리용으로 편안하게 나왔습니다.

신어보니.. 아직 성형 전인데도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일단 시마노 스럽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됩니다.

하얀색.. 살짝 부담이 되었지만. 검은색은 이상하게 고무신 같아서.

결국 하얀색으로 결국. 그런데 검은색도 신어보니 괜찮더라구요.

 열성형을 위해 인솔을 깔창에 넣어주기 위해 깔창을 빼냅니다.

옆에 빨간색 인솔은 하이 버전인데

전 미디움이 맞아서 그냥 저렇게 성형하기로 합니다.

 사장님이 조심스럽게 넣고있네요.

저거 뜨거워서 잘못해서 벽면에 닿기라도 한다면... ㅠㅠ

 예열을 10분하면 100도씨가 되어서 조심해야합니다.

 분리한 뒤 1분간 가열시킨 후

다시 깔창을 신발에 넣고 2분을 더 가열합니다.

쓰다보니 이거 사용설명서.. ㅠㅠ

 조심스럽게 넣고있네요. 뜨거워서 전용장갑을 끼어야하지만.

우리 사장님은 그냥 맨손으로... 장인정신ㅎㅎ

 2분간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다 구운 후 신발을 신고 요상하게 생긴 비닐봉지에 발을 넣고

 특수 타이로 발목을 조이고.

 진공펌프로 바람을 쏘옥~ 빼줍니다.

이제 발 모양이 서서히 나오기 시작합니다.

 성형 후 사진입니다. 약간 발모양으로 성형되었네요.

신어보니 편안합니다. 신발이 발에 착 감긴 것 처럼.

 이제 발모양에 맞추었으니 클릿을 신발에 체결할 차례.

사장님이 전문 기계를 사용하여 꼼꼼히 봐주십니다.

열심히 보시더니... 오른쪽발과 왼쪽발이 사이즈가 다르다고...

클릿 위치를 다르게 설정해야한다고 하네요.. ㅠㅠ

 클릿 체결 후 다시 조정.

 참으로 요상하고 신기한 기계네요.

랜도너를 즐기는 저로써는 장시간 클릿 슈즈를 신고있어야해서

피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발목이 아프고 무릎이 아퍼옵니다.

 클릿 위치 조정 중.

 클릿을 체결한 후 다시 이상한 기계로 끌고 갑니다.

이게 새로들어온 피팅기곈가 봐요.

피팅을 하고 페달링을 분석하는 기계.

 아직 들어온 지 얼마 안되서 정리가 안되었다고.

저 모니터에 파란색이 동력계에 힘이 전달되는 페달링이고.

빨간색은 힘이 전달되지 않는 낭비되는 힘이라고.

빨간색을 없애라고 사장님이 이야기 하지만...'

습관이란게... 무서운.. 거라고.. ㅠㅠ

잘 안되요...

 

 클릿 슈즈를 신고 열심히 페달링을 해봅니다.

밥을 안 먹어서 파워가 떨어지네요..ㅠㅠ

 아.. 힘들어.. 밥 좀 먹자.. 페달링을 열심히 한 후

왼쪽 페달링에 문제점 발견.

왼쪽 페달링을 할 때 전 바깥쪽에 힘을 준다고 하네요.

가운데에 있으면 힘을 제대로 줄 수 있는데

살짝 5mm 정도 바깥쪽에 힘을 주어서 힘이 낭비된다고.

그리고 다시 조정.

 좀 건방지게 한쪽 발을 올려봅니다.

이제 흰 고무신(??) ㅠㅠ 사진이 흔들려서 이상하게 고무신이 되었네요.

클릿슈즈를 신고 다시 페달링을 해봅니다.

 

우와.. 신기하게 이제 왼쪽 오른쪽 모두 가운데에 힘이 전달되어서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모두 세팅을 끝내고 집에 가는 길에 신발을 잠깐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장거리용이고 볼이 넓은 와이드 버전이라 편합니다.

그리고 앞쪽에 공기 구멍이 있어 발이 시원합니다.

 

특히 여름에 발이 시원할 거 같습니다.

예전 싸구려 신발은 공기 순환이 잘 안되어서

신발을 벗으면... 냄새가..ㅠㅠ

 

역시 고급 신발이라 다르긴 다릅니다.

테스트 한다고 6시간동안 신었습니다.

그런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이제 신발을 신고 랜도링하러 가봐야될거 같아요.

600, 1000 두개가 있는데

600은 지금까지 고민중...

아직 안장이 배송중이어서...

 

그냥 로드로 갈까도 고민중이고.

 

로드 클릿 슈즈, 엠티비 슈즈 고민 중이신 분께서는

청주 진바이크로 가보세요.

다양한 신발도 볼 수 있고 전문적으로 피팅도 받을 수 있고.

전 만족합니다.